업무 중에 여러 메일을 켜두고 일을 하는데요.. 네이버 메일에 스타벅스 상징 NFT 가 출시되었다는 말에 호기심에 메일을 눌러봤습니다. NFT와 스타벅스 굿즈의 결합이라니.. 이거 소장 가치가 있는 건가 싶어서 링크를 들어가게 됐죠.
결론적으로 말하면 코인을 빼앗아 가는 피싱 메일입니다..... (개인 코인 지갑 주소를 요청하네요.)
조심해서 나쁠 것이 없으니~ 절대로 클릭하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업무 중에 네이버 메일 어플을 켰더니 스타벅스코리아에서 제게 메일을 보낸겁니다..
평소 스타벅스를 자주 방문하고 있어서 혹시 또 무료 음료 쿠폰을 주는건가 싶어서 눌러봤는데요.
스타벅스에서 상징 NFT가 출시되었다고 하면서, 무료로 발행 참여하기를 유도 하더군요.
(무료로 발행 참여하기 하면 싸이버 굿즈 NFT를 주는건가 싶어서 누르게 되었네요.)
무료 발행하기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siren-starbucks.ink 라는 사이트로 연결되고
지갑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코인 개념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지갑이 뭐야? 하시겠지만.
쉽게 말해면 은행 계좌를 연결하라는 얘기랑 비슷합니다.
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암호화해서 지갑 간 코인 전송이 가능하거든요..
우리가 스타벅스 NFT를 보내줄테니까 네 지갑 정보 등록해!! 라는 말 입니다..
"이런 피싱 메일을 구별하는 방법은? 메일 주소를 보면 됩니다."
주식회사인 스타벅스코리아 가 @starburx.ink 라는 도메인을 쓸 일이 없죠....
account_noreply@starbucks.co.kr 에서 보냈다면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해당 내용 확인이 가능했을 겁니다.
아무튼 피싱 메일이니 클릭하지 마시고..... 지갑 정보 등록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컴퓨터 & 업무 > PC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 하드디스크(SSD, HDD) 공간이 부족할 때 - [AppData 내 임시 저장 파일 폴더 비우기] (0) | 2023.01.18 |
---|